Egloos | Log-in


금호동 만호초등학교에서 서광주역에 이르는 산책로를 걷다

광주광역시 서구는 산책로와 자전거 도로가 다른 지역이 비해 많은 편이다.
덕분인지 많은 사람들이 이런 환경을 이용하여 열심히 걷기도 하고 자전거도 탄다.
 
오늘은 그중 한 곳인 만호초등학교에서 서광주역을 거치는 산책로를 다녀왔다.
 
이전과 동일하게 가속도계, 심박계, GPS 리시버를 이용하여 걷고 측정하였고 심박수는 최대심박의 50-70%의 범위에서 유지하였다.
이동 중에 행단보도가 있는 경우는 신호가 바뀌기를 기다려서 이동하였다.
 
1코스는 만호초등학교에서 광주무등교회를 거쳐서 서광주역4거리까지 1.16킬로이고,
2코스는 1코스와 마주보는 반대편 쪽의 서광주역4거리에서 다시 만호초등학교 방향으로 가다가 로렌시아 아파트 입구에 이르는 0.74킬로이다.
3코스는 로렌시아 아파트 입구에서 서광주역4거리, 해피데이주유소, 풍암4거리, 부영아파트, 대주아파트, 서구문화센터, 풍금4거리, 만호초등학교를 경유하여 다시 로렌시아 아파트입구에 이르는 4.62킬로이다.
 
1코스는 12분에 73 칼로리가 소모되며 중등도가 주를 이루는 코스이고,
2코스는 8분에 48 칼로리 마찬가지로 중등도가 주를 이루는 코스이고,
3코스는 46분에 298칼로리이고 마찬가지로 중등도가 주를 이루는 코스이다.
 
3코스의 경우 서광주역4거리에서 풍암4거리까지는 자전거 도로가 아니고 일반보도이나 통행량이 거의 없어 보행이 편하며, 오히려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이 적극활용할만한 코스이다.  또한 서광주역4거리에서 풍암4거리까지는 자전거도로를 염두에 두지 않았고 실제로 보행자 많지 않아 미관에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은 코스이며, 일부를 제외하면 다니는 사람이 거의 없어 늦은 시간 혼자 걷기에는 위험해 보이며 여럿이 같이 걷는 것이 안전할 것으로 생각된다.
반면 풍암4거리에서 부영아파트, 대주아파트, 서구문화센터를 경유해 돌아오는 코스는 계속 자전거도로는 있지만 신호가 걸리기 때문에 속도가 붙지 않고 걷거나 자전거를 타는데 불편한 코스이다.  거리가 짧지는 않으나 소모 칼로리가 적은 것은 이런 영향이 있을 것이다.
 
홍색이 1코스, 고동색이 2코스, 녹색이 3코스이다.
 
 


by 주노 | 2008/08/31 22:49 | 걷기 좋은 우리동네 | 트랙백 | 덧글(1)

트랙백 주소 : http://jhshinx.egloos.com/tb/919376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박다영 at 2015/06/13 11:10
저는 만호초등학교에 다니즌 3학년 8반 박다영이에요 저희 반 샘 성함은 정금예이에요 참 친절하셔요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