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loos | Log-in


MID 유경 빌립 S5 키우기 (#5) 블루 스크린 때문에 OS를 복구하다..

MID 유경 빌립 S5 키우기 (#4) GPS 리시버를 교체할 수 있을 까...

1주일 남짓한 시간동안 S5를 열심히 갈고 닦아서 드디어 쓸만하다고 생각하고 있는데

오늘 아침 블루 스크린이 나타나더니 계속 넘어가지 않고 안전모드-마지막 성공한 부팅 등을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나오는 메뉴 언저리를 공전하였다.

다시 말하면 부팅이 되지 않은 것이다.


마침내 눈물을 머금고 복구하려고 매뉴얼의 지시에 따라 빕립 로고가 나온 후 커서를 까닦여도 복구가 되지 않았다.


AS 센터에 전화를 하니 아주 간단했다.

전원을 켜고 로고가 나오기 전부터 커서를 까닦이다가 복구를 선택하면되는 거였다.



물론 복구 메시지는 영어로 나온다.

한참을 걸려서 이제 방금 설치를 마쳤다.



이미 한번 했던 일을 다시 하려니 암담하다.

그래도 교훈 하나를 얻었다.

빌립 S5를 쓰는 동안 블루스크린에 대비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블루스크린 문제를 지적하는 문의사항을 보면서도 크게 생각하지 않았는데 대비하는 자세를 배우게 된 것이다.

이런 사태를 대비해서 복구에 필요한 풀세트를 따로 마련해둬야 겠다는 것이다.

다행히 1주일 남짓하기에 지우지 않고 대부분 USB 드라이브에 남아 있다.


한번 가본 길이라서 그리 어렵지 않게 모든 일을 해치을 것 같다.


아자 ! 아자! 

by 주노 | 2009/04/23 11:25 | 트랙백(1)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jhshinx.egloos.com/tb/1458856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최고로 황홀한 순간은 .. at 2009/04/30 01:13

제목 : MID 유경 빌립 S5 키우기 (#6) 새로운 입력..
MID 유경 빌립 S5 키우기 (#5) 블루 스크린 때문에 OS를 복구하다..익숙하지 않은 터치식 소프트웨어 키보드에 조금 익숙해질 무렵 새로 구입한 iGO Stowaway Bluetooth Keyborad 가 도착하였다.블루투스 장치에 익숙하지 않아서 여러 차례 실수를 한 끝에 키보드를 비교적 익숙하게 연결을 할 수 있게 되었다.하지만 여전히 한영키는 잘 전환이 되지 않는다.그사이 소프트웨어 키보드 프로그램을 비롯한 S5의 여러 드라이버와 관......more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