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loos | Log-in


MID 유경 빌립 S5 키우기 (#4) GPS 리시버를 교체할 수 있을 까...

MID 유경 빌립 S5 키우기 (#3) - 키보드, 배터리 팩 등의 악세사리를 쓰면서

GPS 리시버로서의 역할을 보려고 관련 프로그램을 찾다가 Visual GPS 프로그램을 발견하고 이용하기로 했다.

위치정보자료를 받아서 저장하고 GPS Babel에서 GPX 형태로 바꾼 후
 
SportTrack에서 읽어들여 다시 구글 어스로 불러들이는 몇단계의 작업을 거쳐서

어렵사리 경로에 대한 지도를 구하였다.

물론 비교 대상 GPS 리시버는 골라 두었다.  

소니의 GPS-CS1이다.

이건 연결만 하면 GPS Imake Tracker에서 금새 속 시원한 지도를 보여주었다.

소니의 GPS 리시버와 비교하면 절차는 다소 복잡했지만 정확성은 별 차이가 나지 않은 것으로 생각된다.



방법이 어떻든 GPS  리시버 만 있는 경우는 현재의 위치를 확인할 수 없다.

지도와 결합하여 지도 위에서 현재의 위치를 확인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런 문제는 우리가 무선인터넷을 언제 어디서나 쓸 수 있다면 쉽게 해결할 수 있다.

GPS를 연동한 실시간 위치 확인이 가능해지기 때문이다.


최근에 나온 구글어스는 GPS 연동을 지원한다.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면 어디에서나 구글 어스를 통해 자신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다.

즉, 움직이면서 현재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는 이야기이다.

단 구글 어스의 위성 사진은 무료의 경우 일정 수준의 해상도에서 자료를 제공한다는 단점이 있다.

이문제도 구글 지도를 활용할 수 있다면 해결할 수 있다.

그러나 아쉽게도 구글지도는 GPS 연동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는다.

내가 방법을 모르는 것인지 모르겠지만 구글 어스에서는 구글 지도를 이용할 수 없는 것 같다.

구글 어스에서 지도를 활용할 수 있다면 딱일텐데....

위성사진 만으로는 위치를 파악하는데 다소 한계가 있다.


구글 지도에서 GPS 연동이 되지 않는 문제는 Google Map with GPS Tracker라는 소프트웨어를 쓰면 쉽게 해결된다.

즉, 구글 맵을 이용해서 실시간으로 자신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참 좋은 세상이 된 것이다.


네비게이션 정도는 아니겠지만 도보나 자전거 여행을 하는 사람이 자신의 위치를 확인하는데는 충분하다는 생각이 든다.

이것을 보면서 우리도 품질 좋은 무선인터넷 서비스가 염가로 제공되어야 이런 서비스를 마음껏 누리겠다는 생각이 문득 든다.


무료인 아틀란 PC Lite가 말썽을 부려 아직 테스트를 수행해보지 못했다.

네비게이션 역할을 잘 수행할 지는 더 기다려야 확인할 수 있을 것 같다.


최종적으로 정리하자면 '구글 지도를 이용한 실시간 위치 확인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무선인터넷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면 최선이 될테고 그렇지 않다면 차라리 네비게이션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더 현실적인 대안이 될 것 같다.

물론 해외에서는 우리의 네비게이션 프로그램이 무용지물이겠지만...

by 주노 | 2009/04/22 21:10 | 컴퓨터랑 놀기 | 트랙백(1)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jhshinx.egloos.com/tb/1458199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최고로 황홀한 순간은 .. at 2009/04/23 11:25

제목 : MID 유경 빌립 S5 키우기 (#5) 블루 스크린..
MID 유경 빌립 S5 키우기 (#4) GPS 리시버를 교체할 수 있을 까...1주일 남짓한 시간동안 S5를 열심히 갈고 닦아서 드디어 쓸만하다고 생각하고 있는데오늘 아침 블루 스크린이 나타나더니 계속 넘어가지 않고 안전모드-마지막 성공한 부팅 등을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나오는 메뉴 언저리를 공전하였다.다시 말하면 부팅이 되지 않은 것이다.마침내 눈물을 머금고 복구하려고 매뉴얼의 지시에 따라 빕립 로고가 나온 후 커서를 까닦여도......more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