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loos | Log-in


MID 유경 빌립 S5 키우기 (#3) - 키보드, 배터리 팩 등의 악세사리를 쓰면서

MID 유경 빌립 S5 키우기 (#2) - 마이크 단자가 없어서....

유경 빌립을 구입하고 추가적으로 구입 또는 업어다가 쓰고 있는 장비는
USB 무선 마우스
블루투스 접이식 무선 키보드
배터리 충전 세트
블루투스 헤드셋

이다.

그 동안 테스트를 한 것은
일반적인 컴퓨터로서의 기능
어학학습기
GPS 리시버
기능이다.

장비를 중심으로 위의 기능을 구현하는데 발생했던 어려움을 정리해볼 까 한다.

컴퓨터로서의 기능에 필요했던 것 중 하나는 키보드이다.

스토아웨이 블루투스 접이식 키보드는 몇가지 우여곡절을 겪으며 연결에 성공했다. 

첫째, 전원버튼을 못 찾아서 헤맸는데 좌측 콘트롤 키. 파란 펑션키, 녹색 펑션키 같이 눌러야 전원이 들어왔다.
둘째, 블루투스 키보드를 연결하라고 하면 패스워드를 넣는 화면이 나오는데 커서가 해당칸으로 이동하지 않는 것이었다. 커서위치는 무시하고 보이는 암호를 평션키를 누른 상태에서 해당 키를 치고 엔터를 누르면 연결이 되었다.
세째, 한글과 영자의 변환이 용이하지 않았다. 이것은 아직도 익숙치가 않다.

이런 불편은 블루투수 기기에 대한 이해부족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여기에 무선 마우스와 몇가지 기본적인 소프트웨어를 설치함으로써 기본적인 컴퓨터 활용에 필요한 준비는 되었다.

USB 무선 마우스는 별 곤란없이 잘 연결되었고 문제도 없었다.

집이나 사무실이나 무선랜이 설치되어 있어 이런 준비만으로도 기본적인 컴퓨터 활용은 가능했다.



다음은 배터리와 충전기에 대한 부분이다.


S5의 배터리가 비교적 강력하다고 하지만 항상 휴대하고 다니면서 쓴다고 볼 때는 시간이 그다지 길지 않다고 볼 수도 있다. 

이런 경우 별도의 배터리와 충전을 위한 세트는 매우 필요한 장비일 것이다. 

2개의 배터리를 쓴다면 대략 하루에 10-12시간의 사용을 보장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컴퓨터로 쓰는 경우가 아니라 학습기, MP3 플레이어 등이라면 장시간 사용을 염두에 둬야하고

이런 경우 총 사용시간은 매우 중요하다. 


충전식 GPS 리시버의 사용시간이 8시간 남짓해서 8-10 시간 이상되는 여행에서 거의 도움을 받지 못했던 기억이 있다. 

역시 배터리의 사용시간가 문제였기 때문이다. 

컴퓨터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에 배터리 사용시간이 더 문제가 될 것이다.



어학학습기나 MP3 플레이어 등에서 또한 필요한 부분은 스피커와 마이크의 기능이다.

이것은 모두 블루투스 헤드셋을 통해 해결할 수 있었다. 

인식도 비교적 잘 되었고 음질도 양호한 편이었다.

특히 소리를 녹음해서 비교하는 경우 마이크는 필수적이나 실제로 빌립 S5는 마우스 단자가 없기 때문에 USB나 블루투스를 이용해 해결행 한다.


이것으로 추가적으로 필요한 악세사리는 모두 구한 것 같고 이제는 갈고 닦는 것만 남은 것 같다.


부언하자면 이런 악세사리는 말그대로 악세사리이고 평상시는 S5 만으로도 가능하도록 익숙해져야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키보드를 쓰면서 황당했던 것 중 하나는 펼치기는 했는데 다시 접으려고 탭을 찾는데 이떤 것이 탭인지 몰라서 헤맨 기억이다.

마이너스 키 바로 위쪽에 있는 검은 플라스틱 부위가 탭이다.

여기를 오른쪽으로 당기면 키보드를 접을 수 있다.



새로운 것을 접할 때 마다 익숙치 않은 부분때문에 당황하게 되는 경우가 꽤 있다.

평상시 블루투스 기기를 잘 쓰지 않는 편이어서 이런 경험을 하게 된 것이 아닐까 쉽다.



GPS 로서의 기능은 향후 설치한 프로그램에 대한 글에서 같이 다뤄야 할 것 같다.

by 주노 | 2009/04/22 15:25 | 컴퓨터랑 놀기 | 트랙백(1)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jhshinx.egloos.com/tb/1457883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최고로 황홀한 순간은 .. at 2009/04/22 21:10

제목 : MID 유경 빌립 S5 키우기 (#4) GPS 리시..
MID 유경 빌립 S5 키우기 (#3) - 키보드, 배터리 팩 등의 악세사리를 쓰면서GPS 리시버로서의 역할을 보려고 관련 프로그램을 찾다가 Visual GPS 프로그램을 발견하고 이용하기로 했다.위치정보자료를 받아서 저장하고 GPS Babel에서 GPX 형태로 바꾼 후 SportTrack에서 읽어들여 다시 구글 어스로 불러들이는 몇단계의 작업을 거쳐서 어렵사리 경로에 대한 지도를 구하였다.물론 비교 대상 GPS 리시버는 골라 두었다.......more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